FACTS(사실, 객관) : 디자인씽킹 프로세스를 활용해 음식 배달/외식 시장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도출했다. (진행 중)
FEELINGS(느낌, 주관) : 디자인씽킹 5단계 중 1단계 '공감하기' 단계에서 - 음식 배달/외식 서비스에 경험이 있는 사람을 직접 인터뷰 하였는데, 가상의 인물을 설정한 후 질문과 답을 스스로 채워가는 것 보다 훨씬 풍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. 실제 사용자다운 가감없는 답변이어서 도움이 많이 됐다. 2단계 '문제 정의하기' 단계에서 앞서 수집한 정보를 친화도 분석법으로 분류해야 했는데, 이 과정이 조금 어려웠다. 분석법은 그저 분석을 돕기위한 수단일 뿐이니, 힘을 빼고, 활용했던 것 같다.
FINDINGS(배운 것) : 이론으로 배운 디자인원칙과 디자인씽킹을 어떻게 활용, 적용해야 할지 감이 안잡혔는데, 필수과제인 아이디어 도출과정을 통해 어떤 식으로 배운 이론들이 쓰이는지를 조금 알겠다.
FUTURE(미래) : 필수과제②가 남아있는데, 과제①에서 얻은 인사이트 없이 바로 레퍼런스 분석을 시작했다면 부족한 부분이 훨씬 많았을 것 같다. 내일 과제②를 할때, 오늘 터득한 내용들과 디자인원칙을 분석하는 데 잘 이용해 봐야겠다.
음식 배달/ 외식 시장을 타깃하는 한 가지 아이디어를 도출하기 ⬇️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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